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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의 구성

급수별 안내

본 시험의 레벨 인정 기준은 아래와 같이 ‘읽기’, ‘듣기’ 언어 행동으로 측정합니다. 이 표에는 기술되어 있지 않지만 각각 언어행동을 실현하기 위한 언어지식도 필요합니다. 각 레벨에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소재(텍스트)를 ‘읽고’, ‘듣게’ 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표를 참조하십시오
N1 폭넓은 장면에서 사용되는 일본어를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  • 폭넓은 화제에 대해 쓰인 신문 논설, 평론 등, 논리적으로 다소 복잡한 문장과 추상도 높은 문장 등을 읽고 문장 구성과 내용을
    이해할 수 있다.
  • 다양한 화제 내용에 깊이 있는 글을 읽고 이야기 흐름과 상세한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  • 폭넓은 장면에서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, 뉴스, 강의를 듣고 이야기 흐름과 등장인물의 관계, 내용의 논리구성 등을 상세하게 이해하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.
N2 일상적인 장면에서 사용되는 일본어 이해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장면에서 사용되는 일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  • 폭넓은 화제에 대해 쓰인 신문이나 잡지 기사/해설, 평이한 평론 등 논지가 명쾌한 문장을 읽고 문장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
  • 일반적인 화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이야기 흐름과 표현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  • 일상적인 장면과 더불어 폭넓은 장면에서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, 뉴스를 듣고 이야기 흐름과 등장인물의 관계를 이해하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.
N3 일상적인 장면에서 사용되는 일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  • 일상적인 화제에 대해 쓰인 구체적인 내용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.
  • 신문 기사 제목 등을 통해 정보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다.
  • 일상적인 장면에서 접하는 범위의 난이도가 다소 높은 문장은 유의 표현이 제시되면 요지를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  • 일상적인 장면에서 다소 자연스러운 속도에 가까운 체계적 내용의 회화를 듣고 이야기의 구체적인 내용을 등장인물의 관계 등과 더불어 거의 이해할 수 있다.
N4 기본적인 일본어를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  • 기본적인 어휘나 한자로 쓰인 일상생활 속에서도 가까운 화제에 대한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  • 일상적인 장면에서 조금 느린 속도의 회화라면 내용을 거의 이해할 수 있다.
N5 기본적인 일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.

<읽기>
  • 히라가나, 가타카나,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한자로 쓰인 정형적 어구, 문장,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.

<듣기>
  • 교실이나 주변 등 일상생활 속에서도 자주 접하는 장면에서 느리고 짧은 회화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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